군, 새 디자인 박스 1만매 지원

[한국농어민신문 윤광진 기자]

태안군이 지난 2일 군수 집무실에서 달래 재배농가에 태안달래 포장박스를 전달했다.

충남 태안군이 달래 재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상품 가치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되는 달래 포장박스 1만매를 지원한다.

태안군은 지난 2일 관내 전체 달래 재배농가 310여 가구에 새롭게 디자인한 ‘태안달래’ 포장박스 1만 매를 전달했다. ‘태안군수 품질 보증 마크’를 달아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였다.

지난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지리적표시 제106호’로 등록된 ‘태안달래’는 소비자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전통성, 지역의 토질, 기후의 특성 등 검증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음에도 상품성에 비해 제값을 받지 못했던 것도 사실이다.

이에 따라 태안군은 새롭게 디자인한 포장박스를 재배 농가에 공급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그동안 지역별로 ‘원북달래’, ‘남면달래’ 등 각각 다른 상품명으로 유통되던 포장박스를 ‘태안달래’로 통합해 유통을 일원화하고 거래물량을 키워 규모의 경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앞으로 달래 농가들은 새로운 포장박스를 이용해 대규모 유통업체·지역 로컬푸드 직매장 납품·택배 통신 판매 등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태안=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