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밴드명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오픈 기념 돼지세트 할인 등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은 서울에서 문경으로 시집 온 며느리를 가상의 화자로 삼아 문경약돌한우돼지를 비롯한 문경의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소개한다는 모티브로 지난 1일 문경약돌한우돼지의 네이버 밴드, ‘문경장터 약돌며느리’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밴드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며 네이버 밴드에서 ‘문경장터 약돌며느리’를 검색해 가입 신청하면 된다.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단장 권용문)은 이번 밴드 개설 축하 이벤트로 오는 11일까지 밴드 개설 공지에 축하댓글을 달아주는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에코백과 냄비받침을 선물한다.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은 또 밴드 개설을 기념해 문경약돌돼지 삼겹살(300g)과 목살(300g), 앞다리살(600g) 등 문경약돌 돼지고기 1.2㎏으로 구성된 문경약돌돼지한마리 세트를 2만90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오는 8일까지 이 세트를 주문하면 뒷다리살(600g)을 추가 증정하고 선착순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문경약돌구운소금도 증정한다.

권용문 단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한 소비는 물론 건강하고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도 더욱 늘어날 것”이라며 “맛과 품질 면에서 월등한 문경약돌 축산물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와 세분화된 소비자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에서 개발한 특산물, 문경약돌한우와 문경약돌돼지는 지역에서 유일하게 생산되는 거정석(일명 약돌)을 먹여 불포화지방산과 필수아미노산 함유가 높아 육질이 탱탱하고 쫄깃하며 부드럽다. 또 거정석에는 게르마늄과 셀레늄 등 인체에 유익한 필수 미네랄을 다량 함유해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