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서 10% 할인전

[한국농어민신문 주현주 기자]

2020 쌀가공품 TOP10 위메프 기획전 이미지

집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기 위해 쌀가공식품 온라인 기획전을 벌인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업체는 ‘2020 쌀가공품 TOP10’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8월 27일부터 약 5개월 동안 위메프에서 ‘쌀가공품 TOP10’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간편 한끼 쇼핑’을 진행한다고 8월 26일 밝혔다.

‘2020 쌀가공품 TOP10’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선정된 제품으로 설기 위에 커피맛 과자를 토핑한 ‘커피과자 설기(주식회사 영의정)’, 친환경적인 발열제 사용으로 뜨거운 물과 불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늘의 메뉴 떡국(강동퓨어푸드)’, 국내산 생야채를 사용해 센 불에 볶아 생생한 식감과 신선함을 전해주는 ‘한우물 통새우볶음밥(농업회사법인 ㈜한우물)’, 쌀의 감칠맛과 잣의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가평잣생막걸리(주식회사 우리술)’, 제주도산 우도땅콩분을 숙성한 ‘우도땅콩전통주(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주식회사)’ 등이 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어나면서 가정간편식, 과자 등 다양한 쌀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번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쌀가공식품산업의 판로확보와 쌀 소비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주현주 기자 joo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