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달간 매출 4억8800만원

[한국농어민신문 양민철 기자]

전북도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전북 농식품기업 온라인 쇼핑몰 특별판매전’을 운영해  4억88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온라인 특별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언택트)소비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으로 지난 2016∼2019년까지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참여한 50개 식품기업과 시·군별 대표 전통식품업체 21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27∼6월30일까지 두 달간 우체국 쇼핑몰을 통해 진행됐다.

전북도는 전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도내 농식품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키 위해 (재)생물산업진흥원과 함께 할인쿠폰 제공, 배너광고,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앱 푸시 등에 정성을 기울였다.

전북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마케팅 필수가 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내용을 분석, 시즌별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주=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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