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지역농산물 돕기 온라인전
이커머스 통해 8월까지 


지역농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으랏차차 우리농산물’ 온라인기획전이 6월 한 달간 43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국내 대표 이커머스 7개사를 통해 6월부터 3개월간 운영하며, 6월에는 쿠팡과 11번가를 통해 첫 번째 기획전이 진행돼 총 4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7월에는 옥션과 G마켓을 통해 300여개 농가의 우수상품을 품목별로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8월에는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를 통해 한 달간 전용기획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농식품부는 지자체와 협업해 지역농가의 이커머스 판매사 입점을 지원하고 있다. 

윤영배 aT 농식품거래소 본부장은 “6월 첫 기획전의 성공세를 이어 7월, 8월에도 지역농산물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온라인 기반 농식품 유통채널을 새롭게 이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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