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 육우데이를 맞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서울 왕십리역의 비트플렉스 야외주차장에서 '2020 언택트 육우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왼쪽)은 드라이브스루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육우를 판매했다.

사전예약 세트 큰 폭 할인 등 
온라인·오프라인 행사도 진행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육우데이(6월 9일)를 맞아 지난 7일 서울 왕십리역의 비트플렉스 야외주차장에서 실시한 ‘2020 언택트 육우데이’가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0 언택트 육우데이’에서는 우리육우쇼핑몰(www.yookwoo.com)에서 40% 할인된 가격의 현장수령용 드라이브스루 제품, 맛있는 소비 육우구이세트(등심·살치살) 5만원, 착한 소비 육우정육세트(차돌박이·불고기·양지) 3만6000원에 사전예약 후 판매했다. 여기에 사전예약 구매를 못한 소비자를 위해 택배용 20% 할인 제품을 준비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점에서 대대적인 할인행사도 진행 중이다. 우리육우쇼핑몰에서는 14일까지 육우 전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푸드마켓 마켓컬리에서는 15일까지 등심과 우둔덩어리육, 갈비살 등을 10% 할인 판매하고 있고 이마트몰에서도 24일까지 우리맛소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또 하나로마트(고양·창동·청담·상계점)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최대 59% 할인행사를 진행했고 보리네엠플러스 시흥목감점은 12일까지 30% 할인판매를, 보리네생고깃간 안성점과 우리농장은 20% 할인전을 각각 진행한다. 군위축협과 김천축협도 할인 판매에 나섰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할인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yookwoo.or.kr)와 우리육우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박대안 위원장은 “2020 언택트 육우데이는 육우농가와 육우 종사자들에게 1년 중 가장 큰 행사로 성원을 보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온라인 거점 할인전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꾸준한 관심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