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9000만원 규모

[한국농어민신문 이현우 기자]

▲ 맹광렬 전국낙농관련조합장협의회장(오른쪽 두번째)이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왼쪽 두번째)에게 우유 홍보기금을 전달한 후 관계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국낙농관련조합장협의회(회장 맹광렬)가 우유 홍보기금 1억9000만원을 쾌척했다.

이번 우유 홍보기금은 전국 18개 낙농관련조합이 모금해 지난 15일 나눔축산운동본부를 통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에 전달했다. 모금액은 전액 국내산 우유 홍보사업에 사용된다. 낙농관련조합이 우유 홍보기금 조성에 나선 것은 코로나19로 3차례 개학이 연기, 학교 우유급식이 중단되면서 원유재고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이에 현재의 상황을 타개하는 방안의 일환으로 우유 홍보기금을 조성한 것.

이와 관련 맹광렬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소비부진으로 유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모금액이 국산 우유 홍보사업에 사용돼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낙농업계가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되찾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금을 전달받은 이승호 위원장은 “생산자단체가 발 벗고 나서 낙농업계에 관심을 가져준 만큼 전달받은 기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화답했다.

이현우 기자 leeh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