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병성 기자]

▲ 농협은 지난 7일 서울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농업인을 위한 ‘국민생활 활력지원 프로젝트’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활력을 충전하고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6월말까지 ‘국민생활 활력지원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취약 계층을 돕고 농업인들의 사기 진작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에 농협은 농축산물 꾸러미 5만개와 도시락 40만개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키로 했다. 도시락에는 이마트24가 지원한 생수 40만병도 포함된다.

농축산물 꾸러미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지역별 푸드뱅크 및 농협의 지역본부를 통해 홀몸어르신,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되고, 도시락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에서 선정 절차를 거쳐 취약 계층과 무료급식소에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은 또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와 대형마트, 온라인몰, 홈쇼핑 등 전국 2350개소 판매처에서 농축산물과 화훼류를 20% 내외 할인 판매하며 소비촉진에 나선다.   

이번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농협은 7일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회장,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센터장, 김성영 이마트24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축산물 꾸러미 및 도시락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가 위축되고 사회분위기가 침체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농협은 ‘농업인과 함께’하고 ‘국민과 함께’하여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이병성 기자 leeb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