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농산물의 ‘면역력 강화 효과’가 농산물 홍보의 전면에 등장. 롯데쇼핑은 이달 1~4일 신인 임자도 대파, 해남 밤고구마, 쫀득이 찰토마토 등의 행사를 연이어 소개하며 이 중심에 해당 품목의 면역력 강화 부분을 집중 홍보. 고구마를 예로 들면 ‘고구마는 비타민A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이며,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노화방지, 세포 재생 촉진, 면역력 증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식. 농협유통도 최근 딸기 소비 행사를 진행하며 딸기에 들어있는 비타민C로 인한 항산화 작용 등 면역력 강화 효과를 집중 알림. 이외에도 이미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잘 알려진 홍삼 등 코로나19 사태에 맞춰 면역력 강화에 대한 먹거리 홍보가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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