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농연충남도연합회 촉구

[한국농어민신문 윤광진 기자]

▲ 한농연충남도연합회는 지난 4일 충남도청에서 국회에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한국농업경영인충남도연합회가 2월 4일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가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킬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전해일 회장, 유배곤 ·송기선 부회장, 이대희 감사 등 임원들은 충남도청에서 성명서를 통해 “최근 충남도의 최대 숙원인 충남혁신도시 지정의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을 일부 자유한국당 대구·경북의원들이 저지하고자 하는 움직임에 220만 충남도민과 우리 충남도 농업인은 실망을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을 요구하는 이유는 대구·경북을 포함한 타 시도의 발전을 가로막거나 기존의 이익을 빼앗기 위함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농연충남도연합회 임원들은 “충남도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출범하면서 우리 농업인에게 목숨과도 같은 땅인 연기군 전체와 공주시의 3개면 21개 마을을 내주어 14만명의 인구가 감소했으며, 지역 총생산도 25조 2000억원이나 감소하는 등 그동안 혁신도시들이 가졌던 모든 특혜에서도 배제 되는 등 역차별을 묵묵히 감내해 왔다”며 “그럼에도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의원들이 이러한 충남의 현실과 아픔을 외면한 채 특별법 개정에 반대한다면 이는 오로지 자기지역에 더 많은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한 욕심에만 눈이 멀어 다가올 총선에서 표심을 구걸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행위임이 자명하다”고 천명했다.

이에 한농연충남도연합회 임원들은 “200만 충남도민과 농업인에게 충남혁신도시 지정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중대 사안”이라고 밝히고 “△자유한국당 대구·경북지역 국회의원들은 명분 없이 지역 갈등을 조장하는 발언을 즉각 취소하고 사과할 것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당론으로 균특법 개정안을 채택하고 2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할 수 있도록 약속할 것 △ 충남 국회의원들은 여야를 막론하고 균특법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에 적극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한농연충남도연합회 임원들은 “다가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지 않으면 충남도 농업인은 220만 충남도민과 함께 총궐기할 것”임을 분명히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홍성규(서산), 최영수(홍성), 김병국(청양), 배기성(논산), 신동설(서천) 회장도 참석했다.

홍성=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