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올해부터 적극 홍보

[한국농어민신문 구자룡 기자]

▲ 진주시농업인회관에서 진행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최종보고회’.

경남 진주시 농산물이 ‘진주드림’이라는 공동브랜드를 달고 신뢰마케팅을 펼칠 전망이다.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지난해 12월 27일 진주시농업인회관 회의실에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조규일 시장, 시의원, 농협 조합장, 농업인, 소비자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개발은 조규일 진주시장의 민선7기 공약사업이다. 지난 5월 전문업체용역을 통해 개발에 착수했다. 이후 ‘진주드림’이라는 네이밍과 디자인 심볼 개발, 포장재 디자인, 관리 매뉴얼 제작 등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다. ‘진주드림’은 ‘진주’라는 지역명과 좋은 것을 ‘드리다’의 합성어로 ‘진주의 보석같이 귀한 농산물을 드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진주=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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