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적인 감사활동 공로를 인정 받아 의장 명의의 특별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박윤영)는 올해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적인 감사활동을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과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도의회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종무식에서 경기도의회 의장 명의의 특별감사패를 받았다.

농정해양위원회는 행정사무감사 중 △경기도 우수식품 인증시스템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공급 체계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 피해 보상 등 주요현안을 점검하고, 질의를 통해 경기도 우수농식품 신뢰도 향상 및 인증관리의 효율성 제고 등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최근 농업분야 난제에 대한 깊은 공감과 함께, 경기도 차원의 농업·농촌의 상생발전을 모색하면서 도내 농업인 등 이해 관계자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대변하는 등 경기도 농정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박윤영 위원장은 “현재 경기도 농업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달라는 의미에서 받는 상인 것 같다”라며 “경기도 농민기본수당 등 내년도 경기농정 발전을 위한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집행부와 소통하며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