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수산 종합
궁평·무창포항서 해넘이 보고, 공현진·축산항서 해돋이 즐겨요해수부 선정 국가어항 명소

[한국농어민신문 이진우 기자]

▲ 축산항<국가어항사진공모전 수상작 ‘새해 첫출항’ 이상일>. 무창포항<국가어항사진공모전 수상작 ‘무창포항 해넘이’ 박리지> 사진제공 : 해양수산부

연말연시가 다가오는 가운데 일몰·일출 명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가 어항을 관리하고 있는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국가어항 일몰·일출 명소는 어디일까?

먼저 일출 명소. 강원도 고성군 공현진항이다. 이곳 일출은 바다와 맞닿은 호수인 ‘송지호’를 찾아온 철새들과 해안의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어느 곳 못지않게 매력적이다. 천혜의 자연경관 덕에 ‘천리미항’으로 불리는 경상북도 영덕군 축산항은 최근 일출명소로 떠오르는 곳이다. 

낙조 명소로는 궁평항과 무창포항이 꼽힌다. 궁평항 낙조는 화성 8경에 꼽힐 정도로 노을이 아름다워 관광객과 사진작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항 낙조도 보령 8경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아름답다. 부산 일몰여행의 필수코스인 다대포항 몰운대도 일몰여행지로 손꼽힌다.

자세한 정보는 해수부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와 해양관광 홈페이지‘바다여행(www.seantour.kr)’을 참고.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