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 축산물품질평가원이 10일 세종시 본원에서 비전선포식을 개최한 가운데 행사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지속가능한 축산업 성장 견인
안전한 축산물 제공 의지 담아


‘미래 축산의 중심! 모두가 행복한 축산전문기관, 축평원!’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10일 세종시 본원에서 ‘국민을 위한 30년, 국민과 함께할 미래’라는 주제로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축평원은 이 자리에서 축산물 등급판정 및 이력, 유통 사업에 대한 과거 30년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30년을 향한 도약을 다짐하며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선포했다.

축평원의 새로운 미션은 ‘축산의 미래를 열어 국민 행복에 기여한다’로, 지속 가능한 축산업으로의 성장을 견인하고, 국민들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 국민의 행복한 삶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루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는 게 축평원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축평원은 ‘미래 축산의 중심! 모두가 행복한 축산전문기관!’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이는 축평원이 기존 사업의 개편 및 안정화를 도모하고, 동시에 축산 정보의 허브 역할 강화, 축산물 수급조절 등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적인 전략을 체계화 한 것이다.

축평원은 이에 따른 중장기 전략 목표로 △국민 중심의 품질평가 강화를 통한 축산업 발전 선도 △이력사업 안정화를 바탕으로 한 국민 안전과 편의 증진 △합리적 축산 유통환경 조성 △국민이 행복한 가치 경영 등을 설정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축평원 임직원 200여명과 전임 기관장들이 참석했으며, 축산발전시책 유공자 10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도 전달했다.

장승진 축평원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미션과 비전을 정하고 그 결과를 알리는 자리를 갖게 돼 뜻 깊다”며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