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경북도 콘텐츠진흥원이 지난 5월 경북도와 시·군 관광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체험관광콘텐츠 공모전에서 ‘하하수미’의 ‘성주참외피클 팜파티’가 경북투어마스터 우수체험 관광상품 대상으로 선정됐다.

하하수미(대표 이수미)의 ‘성주참외피클 팜파티’는 성주 참외로 피클을 만들고 계절별 채소와 농작믈을 직접 캐고 다듬어 파티를 준비하는 팜파티 농촌체험 상품으로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하하수미는 상품 운영 및 홍보 마케팅 비용으로 최대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향후 성주군은 ‘성주참외피클 팜피티’ 상품을 VISIT 성주 페스티벌, 별의별성주버스투어 등과 연계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홍보 및 판로 개척 지원까지 통합 지원해 지속될 수 있는 체험 관광 상품으로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행정적 지원없이 자발적으로 관광상품을 개발해 우리 군의 위상을 높여줘 남다른 의미가 깊다”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체험에서 첨단기술이 접목된 체험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상품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관광 경쟁력 확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는 자수공예 상품의 ‘슈지치’(안동), 첨단기술로 즐기는 문화유산 보물찾기의 ‘놀봄문화예술배움터’(안동), 신라복식체험의 ‘가온신라’(경주), 천연비누 공예체험의 ‘설레임자연공방’(경주), 수제 소세지 만들기의 ‘대가야체험캠프’(고령)를 우수 업체로 각각 선정했다.

성주=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