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산 비료ㆍ농약
동방아그로 “모스킬, 저항성 나방도 12시간 안에 완전 치사”2020년부터 판매 예정

[한국농어민신문 조영규 기자]

▲ 동방아그로는 11월 20일 광주광역시 소재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2020년 동방아그로 신제품 출시회’를 열고, ‘모스킬’의 효과를 알렸다.

㈜동방아그로가 ‘처음보는 효과, 강한 효과, 오래보는 효과’를 표방한 나방약제 ‘모스킬 액상수화제’를 출시한다. 2020년부터 판매 예정이다.

‘모스킬’은 ‘살충제저항성기작위원회(IRAC)’의 살충제 작용기작 분류코드 중 30번이다. 이전까지 IRAC가 제시한 분류코드는 29번까지여서, 30번이라는 의미는 ‘모스킬’이 기존 나방약제와 다른 독특한 작용기작을 갖고 있다는 것. ‘모스킬’은 저항성 나방도 경련과 구토를 일으키며, 12시간 안에 완전 치사한다. 또, 내우성이 강해 비로 인한 손실이 적고, 배추 묘종의 침지처리도 할 수 있는 약제라는 것이 동방아그로의 설명이다. 동방아그로는 11월 18일과 20일 각각 경북 안동과 광주광역시에서 ‘2020 신제품 모스킬 과수나방 출시회’를 열며, ‘처음보는 효과, 강한 효과, 오래가는 효과’가 ‘모스킬’의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모스킬’은 복숭아순나방, 복숭아순나방붙이, 복숭아심식나방 등은 물론, 다른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고추담배나방, 배추벼룩잎벌레, 배추좀나방, 배추파밤나방까지도 방제 효과가 크다.

동방아그로 관계자는 “우수한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현장기술지원과 제품교육을 강화해 나가겠으며, 앞으로도 농업인을 위한 우수한 제품을 개발,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조영규 기자 choy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