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 이천시 신둔면농업경영인회가 행정복지센터에 쌀 800kg을 기탁했다.

신둔면 농업경영인회, 쌀 800kg 

경기 이천시 신둔면농업경영인회(회장 안요희)는 11월 27일 신둔면 관내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달라고 쌀 800kg(10kg 80포)을 신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최판규)에 기탁했다.

신둔면 농업경영인회는 매년 회원들이 공동 경작한 땅에서 수확한 쌀을 지역 주민을 위해 기탁해오고 있으며, 올해도 회원들이 바쁜 일정에도 1㏊의 농경지를 공동으로 경작해 수확한 의미 있는 쌀을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선뜻 기부했다.

안요희 회장은 “회원들이 1년 동안 땀 흘린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사랑 나눔의 쌀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사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천=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 한농연당진시연합회 회장단이 1200만원 상당의 당진 쌀을 전달했다.

한농연당진시, 해나루쌀 399포

충남 한농연당진시연합회 윤재혁 회장 및 임원들이 11월 20일 김홍장 당진시장을 방문해 “불우이웃 돕기에 써 달라”에 1200만원 상당의 당진 해나루쌀 399포(포/10㎏)를 기탁했다.
이번에 기탁한 쌀은 한농연당진시연합회 임원 및 이사가 30㏊ 규모의 석문간척농지에서 농사를 지어 수확한 것의 일부이다.

윤재혁 회장은 “도움의 손길을 받지 못하는 주위 불우이웃이 많아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간다는 취지로 돕기에 나섰다”며 “이들이 힘을 내 자립해 나갈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홍장 당진시장은 “기부해 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쓰일 수 있도록 복지재단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진=윤광진 기자 yoonkj@agrinet.co.kr
 

▲ 전북 무진장축협은 장수군과 진안군, 무주군을 각각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다.

전북 무진장축협, 성금 600만원

전북 무진장축협은 최근 장수군과 진안군, 무주군을 각각 방문,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씩 모두 6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무진장축협 송제근 조합장은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돌려드리고 싶은 우리 조합원들과 조합의 마음을 모아서 왔다”라며 “많은 분들을 풍족하게 다 도와 드릴 수는 없겠지만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나시고 용기를 드리는데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접수된 무진장축협의 성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후 관내 저소득계층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진안=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