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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공사 로컬버스 운영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 지난달 26일 울산광역시를 찾은 로컬버스에서 소비자들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로컬푸드의 사회적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전국을 돌며 로컬버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울산광역시와 경북 경산, 전남 담양, 충남 태안 및 계룡, 강원 강릉 등 전국 6개 도시를 돌며 진행됐다. 

이 기간 운영된 ‘로컬버스’는 해당 도시 로컬푸드 직매장 앞에 정차해 매장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통해 장바구니를 증정하는 등 지역 소비자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aT는 12월 1일 경기도 일산에서는 로컬푸드 가치를 알리는 작은 콘서트를 개최해 지역 소비자들과 음악으로 어우러지는 무대를 만들었다. 

aT 관계자는 “제철농산물이 저조한 겨울 시즌이지만, 로컬푸드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알려 지속적인 이용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로컬푸드를 소재로 소비자들의 일상에서 소소하게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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