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주현주 기자]

농림축산식품부는 흔한 전통적인 쌀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롭고 다양한 쌀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심어주고자 지난 13일 타임스퀘어 영등포점에서 쌀 홍보 기획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1월 11일 가래떡데이 주간에 쌀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젊은 2040 수요층에 쌀이 단순히 흰밥의 이미지가 아닌 향기 나는 쌀, 쌀 피자, 쌀 디저트 등 새롭고 다채로운 상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인지·체험·확산 등 단계별로 구성했다.

행사는 패션쇼 형식을 적용해 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했다. ‘라이스 쇼룸’을 구성해  천연색소·프리미엄 쌀 등 트렌디한 쌀 제품을 전시했으며, 쌀 음료, 쌀 시리얼, 쌀 피자 등 쌀로 만든 이색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라이스 바’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미각을 사로잡았다.

부대 행사로는 ‘라이스쇼 레드카펫 포토존’을 만들고 룰렛 돌리기, 인증샷, 행운 추첨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쌀 캐릭터 굿즈와 프리미엄 쌀, 다양한 쌀가공품 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했다.

주현주 기자 joohj@agri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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