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산 농산업정책
농기평·나주시4-H, 지역경제 활성화 협약

[한국농어민신문 조영규 기자]

▲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과 나주시4-H연합회는 지난 17일 농기평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이전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나주시4-H연합회와 손잡고 나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더한다.

농기평은 10월 17일 나주시4-H연합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이전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하자는 목적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농기평과 나주시4-H연합회는 △이전지역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생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 관한 협력 △공공기관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에 관한 협력 △농촌 봉사활동, 재해복구 협력 등 지역사회 공익활동 등에 관한 협력 등 3대 분야에서 협력하는 가운데 농기평은 정기적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사회 농업인과 소통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농기평은 이미 나주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농기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합동으로 추석 명절맞이 지역 생산 농산물 소비 촉진 프로젝트를 통해 나주시4-H연합회 회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구매, 약 1100만원의 지역 농촌경제 활성화 효과를 창출했고, 특히 지난 8월에는 지역사회-공공기관 인적자원 교류의 일환으로, 나주시 빛가람동 텃밭에서 지역주민 대상 작물재배법 등 원예 기초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9월에 나주의 배농가를 방문, 태풍 ‘링링’ 피해로 인한 낙과를 줍고 시설물을 정리하는 등 농가 일손돕기에 나섰다. 지역 사회공헌에 동참한 사례다. 이 같은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 이번 업무협약이다.

오경태 농기평 원장은 “지역 농민단체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농기평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립하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과 함께 농촌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언급했다.

조영규 기자 choy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