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김준열 ‘맹견·길고양이 관리’
신효광 ‘민간해양구조대 지원’
임무석 ‘경북한우 육성 지원’
김성진 ‘농어촌진흥기금 설치’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소속 도의원들의 농수산업 관련 조례안 발의가 이어졌다.

김준열 경북도의원(더불어민주당, 구미5)은 맹견과 길고양이의 관리 등 체계적으로 동물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경상북도 동물보호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동물의 적정 보호·관리를 위한 도지사와 도민의 책무, 맹견의 관리와 출입금지, 길고양이 등의 관리, 등록대상동물의 등록수수료 감면을 확대·신설 등을 규정했다.

김준열 의원은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맹견과 길고양이의 관리, 등록수수료 감면을 확대·신설해 보다 체계적으로 동물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본 조례안을 개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신효광 경북도의원(자유한국당, 청송)은 수난구호활등에 참여한 민간해양구조대원 등을 지원하기 위한 ‘경상북도 민간해양구조대원 등의 수난구호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 내용은 경북 도내 수상에서 조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수난구호에 대한 도지사의 책무, 수난구호에 참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소요되는 경비 지원, 수난구호 활동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민간해양구조대원 등에 대 한 포상을 규정하고 있다.

신효광 의원은 “수난구호에 소요되는 경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도민의 생명과 신체 및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본 조례안을 제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임무석 경북도의원(자유한국당, 영주1)도 최근 경북한우의 생산기반 조성과 육성 지원에 위한‘경상북도 한우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경북한우를 보호·육성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도지사의 책무, 경북한우 육성 지원 종합계획의 수립시행, 경북한우 육성에 필요한 재정지원, 경북한우의 생산기반 유지·발전 및 품질 개선, 경북한우육성협의회의 개최 등을 규정하고 있다.

임무석 의원은 “경북한우의 생산기반 조성 및 육성을 지원을 통한 경북한우의 경쟁력 확보와 도내 한우농가의 소득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본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김성진 경북도의원(자유한국당, 안동1)은 경북 농어업·농어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내용으로 상위법령에 근거한 용어의 정의 재정립, 기금확대조성계획에 의한 기금존속기한 연장, 통합관리기금 예탁 근거 마련, 기금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상사업 현행화 등을 규정하고 있다.

안동=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