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기관·업계소식
서울시공사, ‘대한민국 지식대상’ 장관상‘사칙연산 지식활동’ 등 성과

[한국농어민신문 김관태 기자]

▲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관계자들이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한 기념으로 진영 행안부 장관(오른쪽 세 번째)과 기념촬영을 했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지난달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8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기반의 행정·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매일경제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해 시상하는 행사며, 행정기관·공공기관·민간기업을 대상으로 △지식기반 경영전략 △조직원의 지식활동 △지식활동에 의한 성과 창출 등을 평가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공사는 지식경영 전략과 인프라를 갖추고, 기관장의 강력한 혁신의지 아래 전 직원이 지식경영 활동에 참여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내부 직원 및 외부 시민의 집단 지성을 더해(+) 문제를 해결하고 △불필요한 일 버리기(-)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 참여 활성화 및 외부 기관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곱하고(×) △학습동아리 운영으로 양질의 지식을 나누는(÷) 이른바 ‘사칙연산 지식활동’ 체계를 수립한 점이 눈에 띄었다. 

이밖에 고객참여 예산제도, 지역주민위원회, 행복마켓 서포터즈 등 다양한 시민참여 제도를 운영하고, 직원들이 학습동아리에 참여해 ‘가락몰 청소체계 개선’ 등을 실행한 점도 우수사례로 꼽혔다. 빅데이터 기반의 신속 정확한 유통정보 제공으로 성과를 창출한 부분도 가점을 받았다. 

이번 수상에 대해 공사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굴된 지식을 축적하며, 우수지식을 공유·전파하는 지식활동을 지속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관태 기자 kimkt@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관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