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구자룡 기자]

▲ ‘2019 말레이시아 국제 식품박람회’행사장에서 경남도 주최, 경남무역 주관으로 진행된 경남 우수 수산식품 수출협약식이 열렸다.

현지 식품 박람회 6곳 참가
수출협약 ‘64만2000달러’ 체결


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우수 수산식품으로 말레이시아 수출시장을 공략해 64만2000달러어치의 수출판로를 열었다.

경남도는 9월 24~27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2019 말레이시아 국제 식품박람회’에 우수 수산식품 생산업체 6개사를 이끌고 참가했다. 박람회에서는 굴, 김, 해초샐러드, 죽염 등 54개 품목의 수산식품 마케팅을 추진했다. 이 과정에서 95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해 현지 판매 6만 달러를 포함해 총 64만2000달러의 수출협약 체결을 성사시켰다.

또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한국식품 유통업체인 ‘케이엠티 자바 에스디엔 비에이치디(KMT Jaya Sdn Bhd)’사를 방문해 수출상담 및 수출확대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할랄시장을 대표할 수 있는 아세안지역 수출 길 개척에 협력키로 수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회사는 1994년 설립된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한국식품 도매 유통회사다. 현재 가공식품, 자체 소매장, 미용, 물류배송 등 6개의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할랄인증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할랄산업개발공사(HDC)’ 등도 방문했다.

창원=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