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생물산업진흥원

[한국농어민신문 양민철 기자]

전라북도와 (재)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은 ‘아시아스마트농생명밸리’를 주제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 스마트 농생명밸리 5대 핵심 분야(식품·종자·정보통신기술 농기계·미생물·첨단농업)에 대한 각종 콘텐츠 발굴을 통해 국민적 공감대 확산과 전북도의 스마트 농생명산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전북도는 ‘아시아스마트농생명밸리 싹∼다 공모해’라는 슬로건으로 그림, 아이디어(연구개발 및 정책), 아이디어(홍보), 슬로건&캘리그라피, 포스터, 유씨씨(UCC) 등 총 6개 부문에서 스마트 농생명산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 모두 30건의 작품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상금 규모가 총 1000만원으로 심사 후 오는 10월 초 당선작을 선정, 10월 8일 전라북도청에서 개최 예정인 ‘아시아스마트농생명밸리 미래비전 결의대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시아스마트농생명밸리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응모를 원하는 경우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및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수상작은 10월8∼10일까지 전북도청 1층 로비에 전시, 홍보할 예정이며 SNS를 활용, 우수 응모작품을 폭 넓게 홍보할 예정이다.

전주=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