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신청해야

[한국농어민신문 주현주 기자]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제2기 ‘쌀가공식품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 교육생을 9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지난 5월 진행한 제1기 교육과정에 이어 제2기 교육에서도 중소 쌀 가공 식품업체 교육생들로 구성해 품질관리 능력과 정부 양곡 관리능력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것을 발표했다.

구체적인 교육내용은 경영전략, 원료 구매관리, 품질관리(위생관리, 검사관리, 이의제기 관리 등), 마케팅 및 수출 실무 교육을 비롯해 우수 쌀가공식품 제조업체 현장 방문도 포함돼 있다.
교육 일정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합숙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홈페이지(www.krf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 사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교육 담당자(031.526.1375)에게 전화 문의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해당 교육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 중소 쌀가공식품업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기 교육생 모집도 조기마감이 예상된다”며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2기 교육까지 40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내년부턴 본격적으로 교육을 진행해 연간 200명의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현주 기자 joo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