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경기도한농연 시군연합회 주요 활동

[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수원시, 폐농자재·쓰레기 수거
한농연수원시연합회(회장 조남일)는 4월 5일 입북동 들녘과 황구지천변에서 방치된 폐농자재와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수원시청과 농업기술센터, 농협수원시지부, 수원농협 직원들도 함께 동참해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광명시, 풍년기원제·감자수확 돕기
한농연광명시연합회(회장 김광익)는 5월 25일 광명시 하안동 소재 밤일시민주말농장에서 박승원 시장을 비롯한 농업 관련 단체장, 농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시 농업인 풍년기원제’를 개최했다. 또 8월 5일에는 가학동에서 광명시의회 조미수 의장과 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회원 등 약 30여명과 함께 참석해 감자수확 일손 돕기로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에 수확한 감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28개소에 나눠줄 예정이다.
 

양주·동두천·연천, 한마음 체육대회
제4회 양주·동두천·연천 3개 시·군 후계농업경영인 체육대회가 6월 5일 양주시 백석생활체육공원에서 이성호 양주시장, 김광철 연천군수를 비롯한 김성원 국회의원, 이희창 양주시의회의장, 임재석 연천군의회의장, 신현유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 농업관련 기관단체, 3개 시·군 후계농업경영인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흥시,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
한농연시흥시연합회(회장 한상근)는 4월 3일 관내 농경지 및 마을 주변 등에서 영농폐비닐 수거활동을 벌였다. 이번에 수거된 영농폐비닐 10톤은 농업경영인 회원차량 10대를 이용해 한곳에 집결한 후 한국환경공단으로 수송했다. 이날 수거활동에는 시청과 농협시흥시지부, 지역농협, 영농회장 등이 함께 참여했다.
 

고양시, 유관기관 연찬회 성료
한농연고양시연합회(회장 노호영)는 4월 9일 원흥동 솔밭마루에서 시청 공무원, 시의원, 농협 고양시지부장 및 조합장, 한국농어촌공사 파주고양지사, 농산물품질관리원 파주고양사무소, 신현유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을 비롯한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관기관 연찬회’를 개최했다.
 

남양주시, 농촌 폐비닐 15톤 수거
한농연남양주시연합회(회장 이응구)는 3월 6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을 펼쳤다. 이번 영농폐비닐 수거는 각 읍면동별 회장이 중심이 돼 농로 및 마을주변 등을 돌며 방치된 폐비닐 약 15톤을 수거, 처리해 농경지 오염방지 및 농촌지역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여주·가평·양평, 친선교류대회
한농연여주시(회장 손순동)·가평군(회장 김희정)·양평군(회장 김영삼)연합회는 3월 28일 여주시 강천면 체육공원에서 ‘제14회 농업경영인 친선교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항진 여주시장을 비롯한 김규창 경기도의원, 3개 시군의회 의원, 신현유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 및 기관 단체장, 농업경영인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농업정보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 가족 한마당
한농연김포시연합회(회장 이정수)는 3월 29일 통진읍 동을산리 체육공원에서 정하영 시장과 신명순시의회의장, 홍철호 국회의원, 신현유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을 비롯한 사회내빈, 회원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6회 김포시 농업경영인 가족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포천시, 가족수련대회
한농연포천시연합회(회장 장동찬)는 6월 14일 포천 실내체육관에서 박윤국 시장을 비롯한 조용춘 시의회 의장, 김영우 국회의원, 이원웅 경기도의원, 신현유 한농연경기도연합회장, 사회내빈, 회원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4회 농업경영인 가족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천시, 가족화합 큰잔치
한농연이천시연합회(회장 한승희)는 6월 12일 강원도 홍천·양양군 일대에서 ‘제28회 이천시농업경영인 가족화합 큰잔치’ 행사를 가졌다. 이에 앞서 5월 2일에는 이천상공회의소에서 관내 농·축협 조합장을 비롯한 농업기술센터 공무원,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 농업발전 간담회’를 가졌다.
 

가평군, 농업선진지 견학
한농연가평군연합회(회장 김희정)는 전문 농업인 역량강화를 위해 7월 16~17일 충남 예산군 사과와인 공장을 견학하고 융·복합 산업을 활용한 농가소득 창출을 모색했다.
 

파주시, 농업발전 위한 정책 특강
한농연파주시연합회(회장 정기화)는 지난 7월 19일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과학관 3층 교육장에서100여명의 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파주 농업발전을 위한 농업경영인의 역할과 조직 활성화를 주제로 정책 특강을 실시했다.
 

평택시, 정장선 시장과 간담회
한농연평택시연합회(회장 정정호)는 3월 27일 시청에서 정장선 평택시장과 평택농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올 10월 준공을 앞둔 농민회관 운영방안 및 농기계 배출가스 저감 대책, 농업폐기물 처리 등 평택농업 현안에 대해 논의 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