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정 정책
김홍상 신임 원장 “농경연 혁신하겠다”취임사 통해 의지 밝혀

[한국농어민신문 김선아 기자]

김홍상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하 농경연) 신임 원장이 12일 취임식을 갖고 “농정 틀의 근본 전환이 추진되고 있는 상황에서 연구원 역시 변화와 개혁이 필요하다”면서 농경연 혁신 의지를 밝혀 주목된다.

김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연구원은 그동안 농업‧농촌‧식품산업 전반에서 의제 발굴, 정책 개발 등 사회와 국가 발전에 이바지해 왔지만, 근래 사회적 공기의 역할을 적절히 수행하지 못하고 있다는 외부의 비판도 있다”면서 “연구원의 방향성을 ‘미래를 그려내고 방향을 제시하는 연구원’, ‘필요한 연구를 깊이 있고 속도감 있게 실천하는 연구원’, ‘국민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사회에 기여하는 연구원’으로 설정하고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농촌‧식품 분야 전문가들이 모인 연구원이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을 제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원장은 재임기간 경영혁신 과제로 △농정과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연구 중심 경영 △연구 환경 개선 △성과 확장 및 역량 측정 시스템 개편 △농정 분야 네트워크의 허브 기능 강화 △공감과 소통의 리더십 실행 △지역균형 발전의 성과 모델 창출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등을 제시했다.

김선아 기자 kimsa@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선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우리농업 2019-08-19 13:25:16

    단순히 연구를 위한 연구기관이 아니라, 농업인이나 정부가 실질적으로 믿고, 기대고, 지속할 수 있는 제도나 정책개발을 해야 존재가치가 있겠지요. 겉포장만 요란할 것이 아니라....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