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 더 나은 삶 위한 정책 개발에 최선”

[한국농어민신문 양민철 기자]

일자리 창출·민생경제 활성화
농정 분야도 꼼꼼하게 챙겨
“수상 계기로 의정활동 더 매진”


“앞으로 전북 도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전북도 발전과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더불어 농업·농촌이 대접 받고 농민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정책 개발에 노력하겠습니다.”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황영석 의원(더불어민주당·김제1)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이후 밝힌 소감이다. 황영석 의원은 농산업경제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민생경제 활성화, 전략산업 발굴 및 발전, 농정분야의 정책추진을 꼼꼼하게 살피고 대안을 제시해 온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예산결산심사와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 전북경제의 근간이 되는 경제 주체에 대한 지원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촉구했으며 전북농업의 도약을 위해 삼락농정과 스마트농생명밸리 구축·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 등에 대한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조례 제정과 정책 마련, 지방자치 주민참여 기반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는 등 돋보이는 의정활동을 보인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황영석 도의원은 “내가 활동한 것에 비해 너무나 과분한 상을 받은 것 같다. 이번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기회를 계기로 앞으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타 산업분야보다 더 어렵고 소홀할 수 있는 농업 분야에 집중해 농민들의 살림살이가 지금보다 더 윤택해 질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전주=양민철 기자 yangmc@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