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부여군, 가족단합대회
한농연부여군연합회(회장 조재범)는 7월 23일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박정현 군수, 송복섭 군의회의장, 정진석 국회의원,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전해일 충남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500여 회원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부여군농업경영인 가족단합대회’를 가졌다. 이날 조재범 회장은 “어려운 농업 시기에 농업경영인은 우리 농업을 지키는 데 헌신하고 있다”며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미래 우리농업 발전의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난국을 타개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산시, 가족화합대회
한농연아산시연합회(회장 홍성로)는 7월 25일 이순신체육관에서 오세현 시장, 김영애 시의회의장, 이명수·강훈식 국회의원, 전해일 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500여 회원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아산시 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를 가졌다. 이날 홍성로 회장은 “도농복합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아산시의 농업은 농업경영인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힘든 농업 여건 속에서 희망을 갖고 경쟁력 있는 농업 실현을 도모해 후배 농업인들에게 우리 농업을 자랑스럽게 물려주자”고 말했다.
 

여수시, 농업경영인 대회
한농연여수시연합회(회장 강도용)는 7월 25일 ‘안전한 먹거리생산으로 시민건강을 책임지는 여수한농연’이라는 주제로 ‘제18회 여수시 농업경영인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강 회장은 대회사에서 “농업인이 행복하고 잘 사는 그런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500여명의 회원가족들이 모인 이날 행사에는 권오봉 여수시장, 이용주 국회의원, 정임수 도연합회장 등이 참석 자리를 빛냈고, 우수회원 표창 등 회원들의 정보교환과 화합의 한마당잔치가 열렸다.
 

제주시, 제 7회 회원대회
한농연제주시연합회(회장 문병철)는 7월 25일 제주시 조천체육관에서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농업인 포럼 및 제7회 한국농업경영인제주시연합회 회원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는 김희현 제주도의회 부의장 및 도의원, 김원남 제주시 농수축산경제국장 및 농업기술센터장, 부남기 농협제주시지부장 및 조합장, 현진성 한농연제주도연합회장 및 농민단체장 및 기관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날 문병철 회장은 “ 제주시 농업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농연이 수행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하동군, 농업경영인대회
한농연하동군연합회(회장 김명석)는 7월 19일 옥종면 옥천관에서 윤상기 하동군수, 여상규 국회의원, 신재범 하동군의회 의장, 이정훈 경남도의원, 손두기 농협하동군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하동군농업경영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 개회식에서 한농연하동군연합회는 하동군장학재단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하동군농특산물 전시회도 열어 호평을 받았다.
 

진주시, 가족한마음대회
한농연진주시연합회(회장 강해옥)는 지난 7월 26일 문산실내체육관 야외무대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박대출 국회의원, 박성도 진주시의회 의장, 김경곤 농협진주시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 정임수 한농연전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진주시농업경영인 가족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강해옥 회장은 “정부는 농업인 앞에약속한 농정공약을 조속히 실천하고, 특히 농산물 수급안정을 위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