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량만 써도 피 방제효과 커

[한국농어민신문 서상현 기자]

팜한농이 신물질 수도용 제초제 ‘플루세토설퓨론(Flucetosulfuron)’을 상품화한 ‘플렉소(Flexo) 입상수화제’가 필리핀 시장에 출시됐다. 필리핀은 벼 재배면적이 약430만ha에 달한다.

팜한농은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6일까지 필리핀 루손의 누에바에시하주(Nueva Ecija) 등 6개 지역에서 600여명의 대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플렉소’ 출시회를 가졌다.

‘플렉소’는 벼에는 안전하고 피에 대한 방제효과는 강력한 수도용 제초제로 약효성분이 잎, 줄기, 뿌리 등 잡초 전체를 통해 흡수돼 제초효과가 뛰어나다. 방제가 어려운 3엽기 이상의 피에도 약효가 뛰어나며, 기존 제초제의 1/100에 불과한 소량을 사용해도 초기부터 중기이후에 발생하는 잡초까지 방제할 수 있다. 또한 경엽처리와 수면처리가 모두 가능해 경엽처리 제초제가 주류인 필리핀 수도용 제초제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팜한농 측은 기대하고 있다.

권정현 팜한농 해외영업담당 상무는 “이앙벼와 담수직파벼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플렉소’가 필리핀 벼 재배농가들의 잡초방제 고민을 해결하는 획기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팜한농의 ‘플루세토설퓨론’은 2004년 한국에 출시된 이후 일본, 스리랑카, 인도, 필리핀 등 4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미얀마에도 등록이 완료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