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식품 식품산업
농식품부, 해외 최신 식품특허 트렌드북 발간

[한국농어민신문 주현주 기자]

식품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해외 최신 식품특허 트렌드북이 발간된다.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식품기업의 식품기술 해외 동향 파악과 연구개발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미국·유럽·일본 등 식품기술 선진국의 최신 특허 100건을 담은 ‘해외 식품특허 트렌드북’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식품기업들은 식품개발이나 해외 진출을 위해 해외 식품시장과 기술 동향을 파악해야 하지만, 인력이나 비용 등의 문제로 해외 식품특허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농식품부는 ‘식품 기술거래 이전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식품특허 트렌드북을 발간하게 됐다. 해외 식품특허 트렌드북은 기능성식품소재, 식물성단백질, 식품포장, 기자재 등 급변하는 해외 식품시장에 대응해 연구개발을 용이하게 수립하고, 향후 해외 진출과 신제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 식품특허 트렌드북은 해외 신 식품시장 분석, 해외 우수특허에 대한 전문분석·번역 자료, 해외 특허제도 및 국내외 특허 검색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에 발간될 트렌드북은 고령친화식품, 가정간편식(HMR), 펫푸드 분야의 특허와 해외 푸드테크 분야 분석보고서를 수록할 예정이다.

해외 식품특허 트렌드북은 연 2회 온라인 누리잡지(www.nati.or.kr) 형태로 제공되며, 올 8월 중 책자로 발간돼 전국 식품 관련 대학·연구소·기업에 배포될 예정이다.

박성우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장은 “해외 식품특허 트렌드북은 국내 식품기업에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해외 식품특허 정보 제공이 식품기업들의 신제품 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현주 기자 joo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