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영월군수에 도대회 초청장 전달

한농연영월군연합회(회장 정재진)는 오는 18∼20일 영월군 동강 둔치에서 열리는 한농연강원도대회 관련, 지난 5일 영월군청을 방문해 최명서 영월군수에게 초청장을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연합회는 대회 기간 중 이벤트행사로 동강 다슬기잡기와 카누체험 등을 준비하고 장릉과 청령포의 입장권 할인을 준비 중이다. 또 대회에 참가하는 회원들의 안내를 위해 공무원들로 구성된 협조팀이 각 시·군을 밀착안내 할 계획이다.
최명서 군수는 “참가 회원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행사장과 중요 방문지에는 꼭 안전요원과 의료요원을 배치해 만약의 사태에 준비해야 한다”며 “영월의 아름다운 비경을 구경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모든 주민들이 협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재진 회장은 “이 대회는 전통적으로 한농연의 위상을 알리고 우리 내부의 결속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며 “갈수록 어려움이 늘고 있는 농업현실을 극복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을 얻어가는 대회로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참가를 당부했다.
 

고흥군농업경영인대회 성료

한농연고흥군연합회(회장 김영삼)는 지난 5일 군민회관에서 ‘스마트한 고흥농업 한농연과 함께’라는 주제로 제18회 고흥군농업경영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 회장은 대회사에서 “한농연이 앞장서서 선진 농업을 이끌어 나가는 주체가 돼야 할 것”이라며 “스마트한 고흥 농업의 밝은 미래는 우리 손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황주홍 국회의원, 송귀근 고흥군수, 송우섭 고흥군의회의장을 비롯 정임수 도연합회장, 회원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 우수회원 시상 및 각종 행사를 즐겼다.
 

임실군농업경영인 가족체육대회
한농연임실군연합회(회장 라시열)는 5일 제26회 임실군농업경영인 가족체육대회를 심민 임실군수, 신대용 군의회의장, 한완수 도의원, 성태근 도회장, 시군회장, 농관련기관장, 청도군연합회 임원, 역대회장, 회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관촌면 사선대에서 성대히 개최했다.
이날 연합회는 회원 간 농업 정보 교류와 함께 체육행사, 노래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