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제주
제주에코파티 참여 마을 공모 시작제주관광공사, 21일까지 접수

[한국농어민신문 강재남 기자]

제주관광공사는 하반기 제주에코파티 참여 농어촌마을 공모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참여마을 모집 신청은 오는 21일까지며, 생태 및 문화관광 자원을 가지고 있는 마을로써 1인 이상의 해설사를 보유한 마을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기존 1일 4시간 형태와 1일 8시간 형태로 두 가지로 확대됐으며, 에코파티를 통해 관광객과 도민이 농어촌지역에 체류할 수 있게 강화할 계획이다.

관광공사는 마을자원 현황 및 에코파티 취지의 적합성 등을 평가한 후 최종 선정마을을 대상으로 개최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상반기 상설 에코파티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농어촌 마을관광 상품의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시험하고 이를 통해 마을관광 상품의 활성화를 유도했다”며 “하반기에는 주변 관광지, 마을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 마을관광 상품의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파티는 관광객 등을 제주 농어촌 마을로 초대해 자연·생태·문화·로컬푸드·주민해설 등 색다른 체험과 여행경험을 통해 지역에 대한 가치를 확대 할 수 있는 농촌체험 여행 프로그램이다. 관광공사는 올해 초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 등 총 9곳의 마을에서 29회의 에코파티를 진행했다.

제주=강재남 기자 kangj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재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