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동심한마당 참여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 한우자조금이 국회 동심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한우 불고기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5월 25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14회 국회 동심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다양한 한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우자조금에 따르면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국회 동심한마당은 어린이를 비롯해 모든 국민이 동심으로 하나 돼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도록 하자는 의미를 담은 행사로, 올해는 100여개 기관·단체들이 참여했다.

올해 행사에서 한우자조금은 푸드트럭을 활용한 한우 채끝, 불고기 무료 시식을 진행해 약 400명의 시민들이 한우를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우 요리 체험을 운영, 이를 통해 한우 버거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한우 저금통 만들기, 룰렛 이벤트 등 한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위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마무리하면서 동심한마당을 찾은 가족들에게 한우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우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