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산 낙농
6월 1~2일 ‘우유의 날 밀크업 페스티벌’화성시·우유자조금관리위

[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화성시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화성시와 함께하는 2019 우유의 날 밀크 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개막식은 콘서트 형식으로 유명 걸 그룹 에이핑크와 DJ 구준엽의 EDM공연 등이 준비돼 축제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또 이튿날에는 홍진영의 트로트 열창을 비롯해 재즈, 댄스, 합창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우유비누ㆍ우유 빙수 만들기 ▲간이 스튜디오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플립북 ▲요리교실 ▲어린이 인형극 ▲송아지 우유주기 ▲젖소 손 착유 ▲육성우 건초주기 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기간동안에는 ‘국내산 치즈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치즈요리 대회 ▲치즈요리 전시관 ▲수제 치즈피자 만들기 등도 펼쳐진다. 체험 및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침체되어 가는 낙농업이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도권 대표 도농복합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국산 우유는 365일 안전하게 생산되는 우수한 식품으로, 낙농업계는 국민 건강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우유와 유제품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낙농가의 발전에 힘을 보태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화성=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