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성 기관ㆍ단체
충북농기원, 여성농업인 농기계 교육여성농업인 농기계 활용하기 “도전~”

[한국농어민신문 안형준 기자]

▲ 충북도 내 여성농업인들이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충북자치연수원에서 열린 농업기계 교육에서 농업기계 운전 및 조작 기술을 배우고 있다.

여성농업인이 보다 쉽고 안전하게 농업기계를 다룰 수 있도록 농업기계 관련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충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충북자치연수원 내 농업기계 교육장에서 충북도 내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여성농업기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굴삭기와 트랙터, 관리기 등을 도농업기술원 교수의 도움을 받아 실습교육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농업기계 안전 및 점검, 보관 관리요령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들이 실제 영농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계 운전 및 조작기술을 배우고 고가의 장비도 직접 운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용섭 충북도농업기술원 원장은 “여성농업인의 역할과 전문성은 현재 농업에서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이 농업기계를 배우기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성친화형 농업기계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농업기술원은 올해 11개 과정, 60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현재까지 6개 과정을 통해 305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농업기계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충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의 교육일정 안내를 참고해 시·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관련 부서에 신청해야 한다.

안형준 기자 ahnh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형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