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업과학원 설명회

[한국농어민신문 서상현 기자]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이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공동으로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설명회’를 갖고 천연 양조식초, 굳지 않는 떡 제조법 등의 우수기술을 소개했다.

이들 기관은 지난 8일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농식품산업체 종사자와 창업희망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식품분야 기술이전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발효가공, 기능성, 잠사양봉 소재 분야의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연계상품 개발 등 실용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또한 설명회에서는 국립농업과학원이 개발한 농가형 천연 양조식초 제조방법과 이를 이용한 양조식초, 굳지 않는 떡의 제조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떡 등 우수기술 26개가 발표됐다. 아울러 쌀 조청의 제조방법, 갈색거저리를 이용한 양갱 및 이의 제조방법 등이 전시됐고, 곤충쿠키, 탄산오디음료 등의 시식회도 열렸다.

이용범 국립농업과학원장은 “기술설명회를 통해 우수한 연구성과가 현장에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농식품 산업체가 성장하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윤태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장은 “식품 기술이전과 사업화 촉진을 위한 관련 기관들의 협의체 발족 등으로 기술교류의 장이 넓어지고 있다”며 “기술설명회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식품관련 예비 청년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상현 기자 seos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