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수원시, 농촌 환경 정화활동
한농연수원시연합회(회장 조남일)는 지난 5일 입북동 들녘과 황구지천변에서 방치된 폐농자재와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수원시청과 농업기술센터, 농협 수원시지부, 수원농협 직원들도 함께 동참해 쓰레기 2톤을 수거했다. 조남일 회장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경관 유지로 도시민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함평군 한마음대회 개최
‘깨끗하고 아름다운 함평천지, 농업인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제27회 한농연함평군연합회(회장 임채문)·제9회 한여농함평군연합회(회장 김향희) 한마음대회가 지난 5일 함평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임 회장은 대회사에서 “농업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은 없을 것”이라며 “함평 농업경영인이 지역 농업을 살리고 한국농업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는 이윤행 함평군수, 정철희 군의회 의장, 정임수 도연합회장을 비롯 회원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 조직발전과 농업분야 공헌 경영인에 대한 시상과 함께 단합과 화합을 위한 각종 운동경기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의성군, 가족화합체육대회
한농연의성군연합회(회장 오재곤)는 지난 11일 안계위천생태하천에서 김주수 군수 김영수 군의장 박창욱 도연합회장을 비롯한 축하내빈과 회원가족 500여 명이참석한가운데 ‘제28회 의성군연합회 가족화합체육대회대회’를 성대히 개최했다. 오재곤 회장은 대회사에서 “의성농업의 주체인 농업경영인이 앞장서서 끈기와 열정으로 의성농업을 지켜나가자”고 말했다.
 

합천군 가족체육대회
한농연합천군연합회(회장 전삼환)는 11일 합천군민체육관에서 문준희 합천군수, 석만진 합천군의회 의장, 김윤철 경남도의원, 류길년 농협합천군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회 합천군농업경영인의 날 및 제33회 가족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합천군연합회는 이날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411만원을 합천군에 기탁했다. 전삼환 회장은 “합천군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조성이 확대돼 농업·농촌 발전과 농축산물가격 안정에 기여해주길 바란다”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