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화훼
고양국제꽃박람회, 4월 26일 ‘활짝’

[한국농어민신문 이장희 기자]

30개국 355개 업체 참가
일산 호수공원, 5월 12일까지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6일 개막하는 ‘2019고양국제꽃박람회’에 30개국, 355개 업체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우선 각 국의 대표 꽃들을 선보이는 국가관은 15개국이 참가를 확정했다. 네덜란드와 일본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경매장이 참여하고, 콜롬비아의 꽃가마와 태국의 화려한 난으로 만든 웨딩장식 등을 만날 수 있다.

올해 처음 참여하는 페루에서는 해바라기 등 여름 꽃을 전시한다. 대만·태국·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화훼박람회 개최기구연합’의 참가국은 각 국가 상징물을 꽃과 식물로 연출하고, 행사기간 동안 화훼산업 상생 발전을 위한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등 화훼관련 9개 기관과 9개 화훼관련 협회도 참가를 확정했다. 화훼직판장과 원당화훼단지 체험·견학은 화훼 농가가 책임진다. 디자인부터 연출까지 직접 시민들이 만드는 ‘고양시민 가든쇼’에 참가할 100개 팀도 모집이 완료됐다. 참가팀은 가드닝 교육과 정원 전문가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원 받는다.

고양국제꽃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화훼업체와 화훼농가가 함께 힘을 합쳐 화훼 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실 있는 행사, 아름다운 꽃 전시 예술을 선보이는 최고의 꽃 축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2019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일산 호수공원에서는 꽃 문화 축제로, 화훼 생산현장 ‘원당화훼단지’에서는 체험과 견학 중심으로 개최된다. 예매권은 4월 24일까지 네이버, NH농협은행 등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재)고양국제꽃박람회(031-908-7750~2)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이장희 기자 leejh@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