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남양주시연합회, 영농폐비닐 수거
한농연남양주시연합회(회장 이응구)는 지난 6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농폐비닐 수거 활동을 펼쳤다. 이번 영농폐비닐 수거는 각 읍면동별 회장이 중심이 돼 농로 및 마을주변 등을 돌며 방치된 폐비닐 약 15톤을 수거, 처리해 농경지 오염방지 및 농촌지역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이응구 회장은 “농촌지역에 산재돼 있는 폐비닐은 농촌 환경오염의 주된 요인이 되고 있다”며 “농업경영인회에서는 매년 폐비닐을 수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농촌환경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고창군농업경영인 활성화대회
한농연고창군연합회(회장 이종면)는 8일 유기상 고창군수, 조규철 군의장, 김만기 도의원, 김지식 중앙회장, 성태근 도회장, 역대회장, 시군회장, 자매결연 군위군연합회 임원, 농관련기관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2회 고창군농업경영인 활성화대회’를 관내 상하면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이종면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농업경영인 활성화 대회를 통해 하루의 피로를 풀고 신명나는 화합의 한마당 잔치를 즐겁게 마치자”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김지식 회장은 농생명 문화를 살려 다시 치솟는 한반도 첫수도 고창이라는 농업 중심의 군정을 추진하는 공로로 유기상 고창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진주시연합회, 사랑의 쌀 전달
한농연진주시연합회(회장 강해옥)와 한여농진주시연합회(회장 김명순)는 지난 11일 경상남도지체장애인협회 진주시지회를 방문, 사랑의 쌀 700kg 70포대(10kg)를 전달했다.
강해옥 회장은 “임원 취임을 축하해주고 격려해준 분들에게 받은 감사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들과 나누고자 사랑의 쌀을 기탁하게 됐다”면서 “농민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농업정책을 견인해내는 한편, 지역의 이웃 사랑과 나눔에도 앞장서는 농민단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