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영천시농업대학 포도과정 3월 4일까지 신입생 모집

[한국농어민신문 조성제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지난 20일부터 3월 4일까지 지역농업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영천시농업대학 포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영천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주민등록상 영천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포도에 대한 열정과 교육의지가 강하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40명 내외이며 입학원서와 지원동기서, 농지원부(농업경영체 등록증)와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 인력육성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원서는 영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과에서 교부 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은 3월 13일부터 11월 13일까지 총 25회 114시간으로 편성돼 있으며 국내 유수의 포도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을 중심으로 기초이론, 실습, 현장교육 및 전문기술 중점 교육으로 진행된다.

영천시농업대학은 2003년 경북 도내 최초로 교육과정을 개설한 이래 79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16년간 지역주산작목인 포도, 복숭아, 사과 등 19개 과정을 운영, 지역 농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2019년 농업대학은 샤인머스켓 재배 급증에 따라 포도과정으로 준비해 포도 재배농가의 교육 수요를 반영했다”며 “영천시농업대학을 중심으로 농업인이 상시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농업아카데미 운영을 점차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영천=조성제 기자 ch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