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 한농연제주도연합회가 지난 15일 제15·16대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진행했다.

“지혜 모아 제주농업 살리는데 온 힘”
현진성 신임 제주도연합회장


한농연제주도연합회는 지난 15일 오전 제주특별자치도농어업인회관에서 제15·16대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김태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및 도의원, 김지식 한농연중앙연합회 회장, 변대근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본부장, 송승운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장, 정선태 제주특별자치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 및 제주지역 농민단체장 등 각 기관 및 농업인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한농연 제주도연합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패·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현진성 제16대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함께하는 희망 제주농업을 기치로 농업계의 단합에 한농연이 작은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축사에서 “물류비, 고령화에 따른 인력부족 등 농가가 고민해야 할 어려움이 많다”며 “농민들의 어려움과 무거운 고민에 대해 도정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현진성 신임 회장과 함께 오원국(한경면)·고행곤(남원읍)·한삼용(효돈동)·신만균(조천읍) 부회장과 홍성효(표선면)·오영환(남원읍)·문근식(삼양동) 감사가 취임했다.

제주=강재남 기자 kangjn@agrinet.co.kr
 

▲ 한농연부산광역시연합회가 15일 11·12대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경해·박홍수 선배 뜻·정신 이을 것”
박윤강 부산광역시연합회장


“한농연 회원동지 여러분! 우리 모두 고 이경해 농민열사님과 박홍수 농림부장관님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지요? 두 분 선배님의 뜻과 정신을 끊임없이 되새기며 부산광역시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경영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 신명을 바쳐나갑시다.”

박윤강 한농연부산광역시연합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이와 같이 피력했다.

한농연부산광역시연합회는 지난 15일 기장군 기장소울메이트에서 제11대·12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오규석 기장군수, 황운철 기장군의회 의장, 김민정 부산시의원, 정삼룡 부산시 농축산유통과장, 엄영달 부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지식 한농연중앙연합회 회장, 노홍기 한농연광주광역시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박윤강 신임회장과 함께 이동원(수석)·정태원(정책)·문진웅(사업)·이창수(대외협력) 부회장, 이태식·조윤환 감사, 백찬흠 사무처장 등이 한농연부산광역시연합회 제12대 임원으로 취임했다.
박윤강 신임회장은 “우공이산(愚公移山)의 마음으로 농업경영인 권익 향상, 주체적 혁신, 사회적 가치 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부산=구자룡 기자 kucr@agrinet.co.kr
 

남원시연합회 김종삼 회장 등
한농연남원시연합회 제12·13대 회장과 임원 이·취임식이 18일 이환주 남원시장, 윤지홍 시의장, 이용호 국회의원, 성태근 도회장·임원, 시군회장, 농관련기관 및 단체장,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김종삼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대 선배들이 공들여 쌓아온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회원들의 권익보호와 농권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취임한 제13대 새 집행부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회장 김종삼 △부회장 오정섭·정춘택·이신재·윤대호 △감사 강호권·장병옥·정동수.
 

성주군연합회 백영철 회장 등
한농연성주군연합회(회장 백영철)는 지난 15일 성주컨벤션센타에서 이병환 성주군수,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이수경 경북도의회 의원, 박창욱 도연합회장을 비롯한 관련 내빈과 회원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6·17대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한 백영철 회장은 인사말에서 “참외의 최대주산지 성주는 이제 지역을 넘어 세계를 향해 뛰고 있다”며 “한농연이 앞장서서 성주농업과 성주브랜드를 더욱 빛내자”고 말했다.
 

창원시연합회 안병화 회장 등
한농연창원시연합회(회장 안병화)는 지난 15일 창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4대, 제5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허성무 창원시장, 박완수 국회의원, 김장하 창원시의회 부의장, 김석규 경남도의원, 이성섭 농협창원시지부장, 이학구 한농연경남도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과 회원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태식 이임회장의 뒤를 잇는 안병화 신임회장과 함께 김종균(수석)·박득진(정책)·김진도(사업)·박상옥(대외협력) 부회장, 배진일·김삼수 감사, 이찬진 사무국장이 마산·창원·진해시 통합 후의 한농연창원시연합회 제5대 임원으로 취임했다. 안병화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농민들의 권익 향상에 앞장서며 창원시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라고 피력했다.
 

서귀포시연합회 안재홍 회장 등
(사)한국농업경영인서귀포시연합회 제6·7대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14일 한농연서귀포시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현진성 한농연제주도연합회 회장 및 임원, 한농연서귀포시연합회 역대회장단 및 읍면분회 회장 등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재홍 제7대 한농연서귀포시연합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서귀포 지역 농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서귀포 농업 발전을 위해 제7대 임원진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임식에서는 안재홍 회장을 비롯해 김대인·고경권·오광일·나문 부회장과 변영규·양인호·고정흥 감사가 취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