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이진우 기자]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직무대행 이종옥)가 홈페이지를 통해 농어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농어촌 알리미’ 웹사이트를 개편했다.

농어촌공사에 따르면 이번 ‘농어촌 알리미’ 사이트 개편으로 △농어촌 용수·용수시설 현황 △농지·빈집 정보 및 귀농·귀촌 관련 통계 △농촌관광지 추천 △농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관심지역의 농업통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관심지역 농업통계’메뉴가 신설돼 눈길을 끈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에서 농업소득·노후요양·자녀교육 등 거주목적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지도에 표시된다. 또 ‘관심지역 농업통계’에서는 인구·농지·작물·소득과 귀농·귀촌 등의 통계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농어촌 알리미는 웹사이트(http://www.alimi.or.kr)로 직접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http://www.ekr.or.kr) 상단의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모바일 서비스로도 제공된다.

황재준 정보화추진처장은 “농어촌에는 가치 있는 정보가 많지만 흩어져 있어 찾기가 어려웠다”면서“농어촌에 흩어진 정보를 모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어촌에 가치를 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