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정 정책
설 맞아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홍보전할인 행사·광고·SNS 이벤트 등

[한국농어민신문 이동광 기자]

▲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이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달 28일 서울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으로 농가 경제에 활력을 주기 위한 특별판매와 캠페인, 홍보 등 다양한 대책이 추진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설 단경기에 농산물 소비촉진 차원에서 전국 직거래장터 2608개소에서 제수용품, 과일·한우 선물세트를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부정청탁금지법 상 허용되는 가액 한도 10만원 이내 농축산물 선물 확대를 위한 TV광고, 카드뉴스, 스티커배포 등을 통한 홍보를 지속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를 돕기 위해 성수품 가격, 선물세트 구입비용, 농축산물 부류별 최적 구매 시기, 주변 장터 정보 등의 유용정보를 싱싱장터 홈페이지(www.esingsing.com), 라디오, 지역방송, SNS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시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작황호조 등으로 공급물량이 많은 배추·무 등 겨울채소류는 시중가격 대비 50~60% 저렴하게 판매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소비활성화를 유도하고 있다. 더불어 블로그, SNS 이벤트, 카드뉴스로 배추 관련 영상 제작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겨울채소 소비 촉진·홍보를 추진 중이다.

또한 농식품부는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지방자치단체 추천 및 농수산식품 품평회 입상 제품이 수록된 설 선물 모음집 3000부를 제작해 대한상의 회원기업, 지역상공회의소 등에 배포하고, 온라인(holidaygift.co.kr) 홍보와 ‘우리 농수산식품 선물하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농식품부 이개호 장관은 지난달 28일 서울 양재동 농협 하나로클럽을 방문해 설 성수품의 수급 동향을 점검하고 겨울채소 소비촉진 홍보에 나섰다.

이날 이개호 장관은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농산물을 이웃에게 선물하는 등 적극적인 소비를 통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한 농업인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농산물 소비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강조했다.

이동광 기자 leedk@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동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