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산 돼지
서울경기양돈농협 ‘허브한돈’ 친환경인증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 서울경기양돈농협의 돼지고기 브랜드 ‘허브한돈’이 올해 초 HACCP 인증을 다시 취득한데 이어 최근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는데 성공했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의 돼지고기 브랜드인 ‘허브한돈’ 생산 공장이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은 ‘허브한돈’을 생산하는 자사의 화성 육가공 공장이 (사)친환경축산협회로부터 최근 친환경 작업장으로 인증 받았다고 밝혔다. 친환경축산협회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정한 친환경 인증기관이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은 허브한돈의 이번 친환경 인증 취득이 ‘건강함을 식탁까지 전달한다’는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한 성과로 평가하고 있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의 화성 육가공 공장은 지난 2014년 증·개축 공사를 완료한 이후 올해 초에는 HACCP 인증을 다시 획득한 바 있다.

서울경기양돈농협 관계자는 “조합원과 허브한돈 임직원들은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에 사명감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양돈 산업이 소비자 건강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경기양돈농협은 최근 서울 강동구 소재 본점 대회의실에서 ‘축산물 안전공급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안전한 축산물 유통에 대한 결의를 재확인하며 허브한돈의 경쟁력 확보 및 신뢰도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모았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