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산 돼지
“국산 돼지고기 한돈, 저렴하게 즐기세요”

[한국농어민신문 우정수 기자]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오는 12월 말까지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 및 수급안정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과 대형마트에서 각종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한돈자조금관리위 캠페인
한돈몰 등서 보쌈 기획전
유통업체 연계 할인행사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 및 수급 안정을 위해 12월 말까지 ‘부담은 싹, 건강은 꽉! 한돈과 함께!’라는 대국민 캠페인을 앞세워 계절 특성과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한 돼지고기 할인행사를 마련한다.

한돈자조금은 우선 김장철을 맞아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한돈몰(mall.han-don.com)’에서  ‘한돈 보쌈 한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11월 3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한돈몰에서 제공하는 40% 할인 쿠폰을 사용해 김장 보쌈세트, 수육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어 한돈몰에서는 연말에 맞춰 12월 3일부터 28일까지 국내산 돼지고기 제품 2개 구매 시 한 개를 덤으로 주는 ‘2+1’ 행사 및 홈파티 기획상품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은 이와 함께 이마트·홈플러스·농협 하나로클럽 및 마트에서 유통점과 연계한 릴레이 할인행사를 추진한다. 이들 유통점에서는 국내산 돈육 삼겹살·목살·갈비·앞다리살·기타 부위 등을 최대 30%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이마트는 2주(11월 8~21일) 동안, 홈플러스(15~21일)와 농협하나로클럽 및 마트(22~28일)는 각각 1주일간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국내산 돼지고기 공급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인한 돈가 하락, 부위별 재고 적체 현상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과 연계한 ‘한돈 1+1 이벤트’도 19일부터 12월 2일까지 운영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한돈특별관’을 개설,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할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돈자조금은 이 같은 할인행사 이외에도 ‘한돈 간편식’ 개발 및 판매 확대를 위해 SPC삼립, 대상, 도드람푸드, 하남 F&B 등 4개의 식품 브랜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PC삼립 ‘육식본능-비빔3종’ △대상 ‘안주야-곱창전골’ △도드람푸드 ‘돼지갈비찜 밀키트, 돼지불백, 돈식당 뼈 해장국’ △하남 F&B ‘돼지불고기 및 돼지찜 2종’ 등의 신제품 개발 지원이 이뤄질 전망이다.

하태식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연말까지 진행하는 소비촉진 캠페인을 통해 돈가 안정을 실현하고, 궁극적으로 경쟁력 있는 양돈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정수 기자 woojs@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