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식품 식품산업
황주홍 의원 "전통주 관련 단체 자조금 운영 지원을"관련법 발의
   
 

[한국농어민신문 이기노 기자]

전통주 관련 단체의 자조금 운영을 지원하는 내용의 ‘전통주 등의 산업진흥을 위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9일 국회에 제출됐다. 전통주 관련 단체가 전통주의 판로 확대, 품질 향상 등을 도모하기 위해 자조금을 조성 및 운영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개정안을 발의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민주평화당,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은 “최근 지역의 특수성을 살린 다양한 전통주들이 인기를 끌면서 농촌의 부가가치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소규모 자본의 전통주 업체들이 품질 향상과 유통망 개선을 위해 자조금을 운영하고 이를 지원한다면, 고품질의 주류를 생산하면서 농촌 경제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황 위원장은 “현재 식습관의 변화 등으로 인해 쌀 소비가 급감하면서 농촌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해있다. 쌀 소비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모색되고 있는 가운데 전통주 산업은 쌀을 비롯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여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며 “하지만 대부분의 전통주 생산업체가 소규모 자본으로 운영되고 있어 비전통주 생산업체에 비해 경쟁력이 부족한 상황으로, 전통주 생산업체에 대한 지원이 확대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