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식품 식품산업
국가식품클러스터-익산시, 식품컨퍼런스·식품한마당미국·유럽 등 트렌드 공유 등

[한국농어민신문 이기노 기자]

▲ 국제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관계자 등이 ‘소비자불만제로 선포식’을 하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익산시가 함께하는 국제식품컨퍼런스 및 식품한마당 축제가 10월 30~31일까지 양일간 개최됐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제식품컨퍼런스를 통해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선진 식품기술의 트렌드 및 신 기술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식품한마당 축제를 통해 입주기업과, 국내외 식품관계자, 소비자 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첫날인 10월 30일에는 ‘국제식품컨퍼런스’가 열렸다. 8회째를 맞이한 국제식품컨퍼런스는 매년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食,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가정편이식(HMR)과 3D 푸드 등 미래식품의 다양한 기술동향을 공유했다.

행사 둘째 날인 10월 31일에는 ‘식품한마당 축제’가 진행됐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과 소비자단체가 함께하는 ‘소비자불만제로 선포식’을 시작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제품만을 재료로 한 ‘냉장고를 부탁해’와 ‘제품품평회’ 등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소스산업 활성화 및 발전방향’ 세미나와 성공한 창업기업 대표가 들려주는 ‘창업이야기’ 등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팀 황규광 과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미래 식품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외 유수의 식품클러스터와의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및 벤처기업 등 100개의 국내외 기업과 한 가족이 되어 익산시민 뿐만이 아니라 전북도민, 나아가 전 국민과 함께 힘찬 도약을 하여 세계가 주목하는 국가식품산업단지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기노 기자 leekn@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