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민신문 김경욱 기자]

소비자시민모임-배연합회
배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가 ‘맛있는 우리 배로 건강을 배로 더하자’란 주제로 ‘소비자와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국 각지에서 진행하고 있다.

10월 29일 서울 광화문 앞 청계광장에선 이 캠페인의 포문을 여는 행사가 열렸다. 이번 캠페인은 그동안 배가 제수용 과일이라는 인식이 높아 추석 이후 배의 구매 수요 감소와 다양한 수입 과일 판매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이날 행사에선 시민들에게 배를 나눠주며 제철과일인 우리 배의 맛과 우수성을 집중적으로 소개, 배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 및 소비 확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도모했다.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은 “환절기 우리 배로 맛은 물론 건강도 챙기자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배뿐만 아니라 우리 농산물을 우리가 지킬 수 있도록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홍상의 한국배연합회 부회장(안성과수농협 조합장)은 “우리 배는 아삭하고 맛있어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며 미국과 동남아 등지로 수출량을 늘리고 있다”며 “시민들도 우리 배를 많이 사랑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사엔 배 주산지의 주요 인사들도 참석해 우리 배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손금주 무소속(전남 나주·화순) 의원은 “우리 배가 외국에서 많은 호평을 받는 데 비해 우리나라에선 배 소비량이 줄어들고 있어 안타깝다”며 “건강음식이기도 한 우리 배를 더 많이 애용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날 행사 이후에도 11월 12일 서울 광진구를 비롯해 성남, 김포 등의 수도권은 물론 대전, 광주, 충남 천안 등 전국 각지에서 행사가 계획돼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은 소비자시민모임(02-397-544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욱 기자 kimk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