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후보자 등록

오는 30일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선거가 실시된다.

이번 제20대 산림조합중앙회장 선거는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에 따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수탁·관리하되 ‘산림조합법’ 뿐만 아니라 산림조합중앙회 정관 및 임원선거규약도 적용된다. 이에 따라 중앙선관위는 지난 8월 27일부터 산림조합중앙회 사무실에 상주전담반을 설치·운영 중이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15일과 16일 이틀간으로 중앙선관위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후보자로 등록하려는 사람은 공직선거법, 산림조합법 및 임원선거규약에서 정하는 피선거권에 대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선거운동은 17일부터 29일까지 등록된 후보자만 할 수 있고, 배우자·자녀·친인척 등 제3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다. 후보자는 선거공보, 명함, 공개장소, 지지호소, 전화 또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이외의 선거운동은 일체 금지된다.

선거인은 회장 및 회원 조합장으로 구성되며, 선거인명부는 산림조합중앙회가 21일 최종 확정한다. 최종 확정된 선거인에게는 23일까지 투표안내문과 함께 후보자의 공약 등이 게재된 선거공보를 발송할 예정이다.

투표는 30일 선거일 소견발표 종료 후 시작하고, 개표는 투표 종료 후 시작하며, 투·개표 전 과정은 중앙선관위 산하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가 관리한다.

고성진 기자 kosj@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